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25년 『청소년 발달장애인 방과후활동서비스』 졸업식 및 수료식 개최
검색 입력폼
목포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25년 『청소년 발달장애인 방과후활동서비스』 졸업식 및 수료식 개최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25년 『청소년 발달장애인 방과후활동서비스』 졸업식
[한국시사경제저널]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장은채)은 2월 25일 복지관 2층 강당에서 2025년 『청소년 발달장애인 방과후활동서비스』 졸업식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6번째를 맞는 이번 졸업식에는 졸업생과 수료생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시작으로 ▲졸업장 수여 ▲합창 ▲졸업생과 선생님들의 감사와 축하편지 낭독 ▲기념사진을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졸업생들과 선생님들이 서로 감사와 축하편지를 주고 받으며, 뜨거운 포옹을 나누는 시간은 보는 이로 하여금 따뜻한 감동을 느끼게 해주었다.

청소년 발달장애인 방과후활동서비스 졸업생 김OO은 “저를 잘 챙겨주었던 선생님들과 복지관에서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낸 친구들 모두에게 고맙다”고 표현하며 “앞으로 졸업 후에도 복지관에 자주 놀러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은채 관장은 “이번 방과후활동 졸업생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우리 친구들의 밝은 미소와 행복한 웃음소리가 너무나 그리울 것 같다”고 표현하며 “앞으로도 청소년 발달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서 건강한 성장과 아름다운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는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 발달장애인 방과후활동서비스는 2019년부터 현재까지 평일 방과후 시간동안 목포지역 청소년 발달장애인의 학습 · 취미 · 여가 · 자립준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한국장애인개발원에서 주관한 2024년 품질평가에서 A등급이라는 우수한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목포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