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보건소, ‘4월! 걸어봄 비로소 마음봄’ 워크온 챌린지 운영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보건소, ‘4월! 걸어봄 비로소 마음봄’ 워크온 챌린지 운영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목표 걸음 달성자 500명에 혜택

광양시보건소, ‘4월! 걸어봄 비로소 마음봄’ 워크온 챌린지 운영
[한국시사경제저널]광양시보건소는 따뜻한 봄을 맞아 걷기를 통해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일상 속 건강걷기실천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챌린지 ‘4월! 걸어봄 비로소 마음봄’을 운영한다.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걷기 챌린지는 1걸음당 1마일리지 적립으로 1일 최대 8천 마일리지가 누적되며, 챌린지 기간 중 21만보를 걸으면 21만 마일리지가 쌓이고, 모바일문화상품권 5천원권 응모가 가능하다.

광양시 보건소는 일상 속에서 가벼운 걷기를 통한 시민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으로 걷기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워크온 앱 내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누적 9,501여 명이 가입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참여 방법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 챌린지 탭에서 광양시 걷기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후 목표 마일리지가 쌓일 때까지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봄철 야외 활동이 증가하는 시기에 걷기 챌린지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신의 마음건강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정신건강 향상 및 생명존중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챌린지 참여 시에 반드시 휴대폰 위치설정을 켜 두어야 참여할 수 있으며, GPS상 광양시 내에서 걷는 걸음만 측정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