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양노인복지관, 2025년 제1회 운영위원회 개최 |
이번 광양노인복지관 운영위원회에서는 운영위원 8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1분기 광양노인복지관·광양실버주택복지관 운영 현황 및 계획, 광양실버주택복지관 장구교실 운영 방안 적정성과 관련해 총 3건의 안건에 대해 보고 및 논의를 진행했다.
광양노인복지관은 2025년 전라남도 노인복지관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됐고, 광양노인복지관(본관)은 웰다잉 인식을 위한 자아통합프로그램'아름다운 나를 만납니다'가 상시 운영되고, 광양실버주택복지관(분관)은 인생여정 그림책'고맙습니다. 내 인생'이 선정돼 복지관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2025년 노인문화대학 강좌(광양노인복지관 34과목, 광양실버주택복지관 19과목)를 개설·운영해 어르신들에게 활기찬 노후 및 즐거운 인생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광양노인복지관(본관)과 광양실버주택복지관(분관)은 광양시 디지털정보과와 연계해 어르신들의 여가복지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디지털 환경시스템을 구축했다.
수십가지의 놀이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스마트 테이블’과 주기적인 신체정보 측정이 가능한 혈압기, 인바디 등이 설치됐으며, 개인별 맞춤형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건강 및 교육용 키오스크가 마련됐다.
이미진 광양노인복지관장은 “안전하고 활력있는 노인복지관을 만들고자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해 어르신들의 여가복지 체감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양노인복지관에서는 복지관으로 찾아오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동!네!방!네!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을 추진할 방침이며, 올 하반기에는 20주년을 맞이하여 기념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