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년 광양만권HRD센터 교육과정 통합 입학식 개최-연설사진 |
이번 입학식은 ▲광양시 핵심산업 고숙련 인재양성 프로젝트 ▲광양시 협약기업 맞춤형 청년 취업 아카데미 ▲청년 도전 지원사업 등 3개 교육과정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자리로 교육생 140여 명을 비롯해 지역 일자리를 함께 만들고 나가고 있는 광양시와 광양만권HRD센터 및 전라남도의회, 광양시의회, 광양상공회의소, 광양제철소 파트너사 협회, 광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 관계기관도 대거 참석했다.
행사는 앞선 3개 교육과정과 광양만권HRD센터 소개, 광양시장 격려사, 전라남도의회 의장 축사, 퍼포먼스,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이날 퍼포먼스는 교육생들 각자의 취업 비전과 소망을 담은 엽서들을 우체통에 넣고 봉인한 후 수료할 때 열어보는 내용으로 취업성공을 향한 교육생들의 다짐을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광양만권HRD센터는 지역 고용 전문기관으로 매년 지역 청년들에게 맞춤형 직업훈련과 취업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취업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구직단념청년을 위한 구직 의욕 고취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 교육과정은 기업이 요구하는 실질적 역량과 우리 청년들의 잠재력을 연결하는 실전형 인재 육성 교육으로 이들이 가진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지역산업을 이끌어 가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