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사회적경제조직-기업 간 협업 논의 위한 ‘네트워킹 데이’ 개최 |
이번 행사는 도내 사회환경 문제해결에 관심 있는 대기업·공공기관과 사회적경제조직 간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중견기업 및 공공기관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의 ‘사회환경 문제 해결 지원사업(임팩트 솔루션 테이블)’ 소개 ▲사회적경제조직이 제안한 128건의 의제 공유 ▲참여 기업의 자원과 역량을 활용한 협업 방안 논의 ▲인사이트 강의 및 전년도 우수사례 발표 등이 진행됐다.
‘사회환경 문제해결 지원사업(임팩트 솔루션 테이블)’은 도에서 발생하는 사회문제를 사회적경제조직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 간 협업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사업 실행비를 지원하는 것이다.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올해 20개 팀을 선발해 팀당 최대 5천만 원의 사업 실행비를 지원하고, 담임 멘토링과 워크숍 등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협업 프로젝트의 효과성을 높일 계획이다.
김민석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사업본부장은 “도민이 겪는 사회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회적경제조직을 중심으로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가 추진될 예정”이라며 “대기업·공공기관 등 외부 자원과의 협력을 더욱 활성화해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