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관광의 미래를 선도할 ‘경남 관광 스타기업’ 발굴 프로젝트 가동
검색 입력폼
경제

경남 관광의 미래를 선도할 ‘경남 관광 스타기업’ 발굴 프로젝트 가동

선정기업 3곳에 도지사 인증서 및 현판과 성장지원금 지원

‘2025년 경남 관광 스타기업’ 선정 공모 포스터
[한국시사경제저널]경상남도는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주관으로 지역 관광산업을 이끌어갈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2025년 경남 관광 스타기업’ 선정 공모를 오는 4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경쟁력 있는 관광기업을 발굴·육성하여 지역 관광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것으로, 스타기업 선정을 통해 경남 관광산업 선도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립하고, 다른 기업들이 벤치마킹할 수 있는 성공사례를 창출하고자 마련됐다.

5년간 85개 사의 스타트업 발굴 경험을 바탕으로, 이미 성장 궤도에 오른 기업들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신규사업으로 추진된다.

공모대상은 경상남도에 본사를 둔 중소기업으로, 관광사업 또는 관광 융복합 사업 운영 중이며 향후 5년 내 높은 성장 가능성을 보유하거나 해외 진출 계획 또는 수출 실적을 보유한 기업이다.

또한, 연평균 매출액 2억 원 이상이면서 공고일 기준 국세 및 지방세 체납 사실이 없는 기업이 지원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총 3개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기업에는 ▵성장 지원금(1천만 원) ▵경상남도지사 인증서 및 현판 수여(자격유지기간 5년)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 기회 등이 제공된다.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는 기업 맞춤형 성장 컨설팅, 투자자들과의 교류 행사, 실무 중심 경영 학습과 관광산업 트렌드 교육, 유관업계 네트워킹 및 판로개척 지원 등이 포함된다.

경남도 관계자는 “경남관광 스타기업 선정 공모를 통해 관광산업의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갈 기업을 발굴하고, 이들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우수한 관광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공모 관련 상세 내용은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 접수는 4월 17일 18시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김경철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