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포항향우회, 고향 발전에 뜻 모을 것 결의 … 2025년 정기총회 개최
검색 입력폼
문화

재경포항향우회, 고향 발전에 뜻 모을 것 결의 … 2025년 정기총회 개최

50만 시민의 염원인 국가 AI 컴퓨팅센터 포항 유치 퍼포먼스 선보여

재경포항향우회는 지난 28일 서울 공군호텔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고향에 대한 애틋함을 담아 고향 발전을 위해서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했다.
[한국시사경제저널]재경포항향우회는 지난 28일 서울 공군호텔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고향에 대한 애틋함을 담아 고향 발전을 위해서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했다.

이날 행사는 경북 의성 산불 확산의 영향으로 박종호 회장을 비롯한 재경포항향우회 회원과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 양재곤 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별도 내빈 초대 없이 개최됐다.

총회 시작 전 의성 산불의 희생자분들을 기리기 위한 묵념으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 대한 깊은 위로의 뜻을 전했다.

2024년 결산보고와 향우회 발전과 지역사회 기여에 앞장선 회원에게 감사패 및 표창패를 전달하고 포항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논의로 2025년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박종호 재경포항향우회 12대 회장은 “포항 출신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향우들이 한마음으로 뭉쳐 고향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환영사를 전했다.

양재곤 대구경북시도민회장도 축사를 통해 “재경포항향우회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지역과의 연대를 강화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이날 행사 참여자들은 포항이 AI 선도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가 AI 컴퓨팅센터 포항 유치’ 등을 외치며 국가 AI 컴퓨팅센터의 포항 유치를 염원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번 정기총회를 계기로 재경포항향우회는 더욱 단합된 모습으로 고향 포항과의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
문화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