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고등학생 계열별 학생부·세특 디자인 특강’ 성료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 ‘고등학생 계열별 학생부·세특 디자인 특강’ 성료

현실적인 가이드 제시로 학생·학부모·교사 큰 호응

여수가 지난달 29일 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고등학생 계열별 학생부·세특(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디자인 특강’을 진행했다.
[한국시사경제저널]여수시가 지난달 29일 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고등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계열별 학생부·세특(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디자인 특강’을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시에 따르면 모집 예정 인원을 웃도는 203명이 신청해 조기 마감됐으며, 특강은 오전 10시 인문교육계열, 오후 1시 30분 의학계열, 오후 4시 자연공학계열로 세 차례 진행됐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특강에서 얻은 정보로 동기부여가 됐고, 명문대 재학 중인 멘토들의 생생한 경험담이 큰 자극이 됐다”, “학교생활기록부와 세특에서 챙겨야 할 사항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줘서 이해하기 쉬웠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학부모들은 “해마다 적절한 진학 강의로 아이를 키우는 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관내 고등학교 자료를 활용한 강사의 준비성에 놀라면서도 유쾌함이 더해져 강의가 꽉 찬 느낌을 받았다” 등의 만족감을 표했다.

시 관계자는 “교육과정과 대입제도 변화로 막막함을 느끼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좋은 동기부여의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진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는 △학년별·시기별 1:1 컨설팅 △계열별 입시설명회 △학생부 및 공부법 특강 △고교학점제 특강 등 다양한 진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