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4-H연합회, 남산공원에서 플로깅 행사 진행
검색 입력폼
화순

화순군4-H연합회, 남산공원에서 플로깅 행사 진행

탄소중립 실천 및 지역 축제 홍보 효과

4월 2일 화순군4-h연합회 남산공원 플로깅 기념사진
[한국시사경제저널]화순군은 화순군4-H연합회에서 지난 2일 화순 남산공원에서 26여 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플로깅은 달리기나 걷기를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환경 보호와 건강 증진을 동시에 도모하는 행사이다.

참가자들은 자연환경을 보호하는 동시에 지역 사회의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하며 건강을 챙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4-H 연합회가 강조하는 ‘지·덕·노·체’ 이념을 실천하는 자리로 참여자들은 지역 사회의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실천을 다짐했다.

또한, 이번 달 18일부터 27일까지 꽃강길 및 남산공원에서 열리는 ‘2025 화순 봄꽃 축제’를 홍보하는 차원으로 플로깅과 함께 지역 축제의 다양한 행사와 문화적 매력을 알리기 위한 홍보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한편, 화순군4-H연합회는 147명의 청년 농업인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은 과제 활동, 봉사활동, 역량 강화 교육 등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장승희 회장은 “이번 플로깅 행사는 청년 농업인들이 탄소중립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느끼고 실천하는 기회로 뜻깊었다.”라며, “앞으로도 화순군4-H연합회는 지역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