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7 충청 U대회,‘공식 상품화권 사업’시동
검색 입력폼
연예/스포츠

2027 충청 U대회,‘공식 상품화권 사업’시동

5월 19일까지, ‘대회 로고‧마스코트 활용’ 공식 상품 개발‧판매 사업자 모집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
[한국시사경제저널]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는 대회 공식 상품화권 사업에 참여할 사업자를 오는 5월 19일까지 모집한다.

‘공식 상품화권 사업’은 2027 충청 U대회 공식 휘장(로고, 엠블럼, 마스코트 등)을 이용해 각종 기념품을 개발하고 제작·판매하는 사업으로, ‘공식 상품화권 사업자’는 상품을 개발‧제조‧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받고, 경기장을 비롯해 조직위가 주관하는 행사장 등 온‧오프라인에서 대회 공식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대회 공식 상품화 대상 품목은 ‘봉제·완구·의류·문구·가방류·생활용품 및 잡화류’ 등이며, 라이선스업, 캐릭터·기념품 제조업 등 관련 업종의 기업이 참여할 수 있다.

조직위는 상품 기획, 생산 및 유통, 판매전략 등에 대한 종합 평가를 거쳐 ‘대회 공식 상품화권 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상품화 사업 권리 기간은 계약체결일로부터 2027년 11월말까지다.

사업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홈페이지 또는 나라장터 홈페이지 입찰 공고(기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태석 조직위 문화홍보본부장은 “충청에서 처음 개최하는 국제종합스포츠대회인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를 기념하고, 개최지역의 특징을 담은 고품질의 상품을 제작, 판매해 대회 개최 인지도와 긍정적 이미지를 높여 갈 계획”이라며, “국내‧외 주요 행사 및 스포츠 관련 상품화권 사업에 참여한 경험이 풍부한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는 전 세계 대학생들의 스포츠 축제로 2027년 8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충청권 4개 시‧도(대전, 세종, 충북, 충남) 일원에서 개최하며, 전 세계 150여 개국 1만 5천여 명이 참가해 18개 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
연예/스포츠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