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금산면, 거동불편 어르신에 화장실 안전손잡이 설치지원
검색 입력폼
고흥

고흥군 금산면, 거동불편 어르신에 화장실 안전손잡이 설치지원

민관협력으로 어르신의 안전을 위한 따뜻한 손길

고흥군 금산면, 거동불편 어르신에 화장실 안전손잡이 설치지원
[한국시사경제저널]고흥군 금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고령 어르신들의 낙상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일상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화장실 안전손잡이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고령화로 인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자택 내에서 가장 많은 사고가 발생하는 공간 중 하나인 화장실을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협의체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 어르신 35가구를 대상으로 화장실 안전손잡이 설치를 완료했다.

김송일 민간위원장은 “작지만, 꼭 필요한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전손잡이를 설치 받은 한 어르신은 “그동안 혼자 화장실을 이용할 때마다 불안했는데, 이제는 마음이 놓인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황진동 금산면장은 “금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들이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들을 따뜻하게 보살피고자 한마음 한뜻으로 앞장서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뿐 아니라 어려운 이웃들의 생활을 잘 살펴,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살기 좋은 금산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고령자 안전 지원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관심을 환기시키고, 더욱 촘촘한 복지망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