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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청 |
이번 공모는 관광기업의 온라인 판로 개척과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는 ‘디지털 전환’ 사업과 이종 기업 간 협업을 통해 새로운 관광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육성하는 ‘협업 프로젝트’ 사업으로 진행됐다.
지난 2월부터 진행된 공모에는 총 51개 사업(디지털 전환 32개, 협업 프로젝트 19개)이 접수됐으며, 서류 및 발표심사를 거쳐 디지털 전환 14개 사업(14개 사)과 협업 프로젝트 4개 사업(12개 사)이 최종 선정됐다.
‘디지털 전환’은 ▲웹사이트 제작 및 검색엔진 최적화 ▲온라인 및 디지털 기반 마케팅 전환 ▲챗봇 기반 고객 응대 시스템 구축 ▲경영 정보관리 디지털 시스템 개발 및 고도화 등 지역 중소 관광기업의 성장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한 사업들이 선정됐다.
‘협업 프로젝트’는 ▲영종도 오션라이프 기반 체류형 여행상품 개발(인더로컬협동조합, ㈜글라이더스왕산) ▲길상워크 2025, 운수 좋은날(금풍양조장, 전등사, 곧은, 잔잔한식탁, 책방시점, 길상마을사회적협동조합) ▲상상 트랙(상상플랫폼), 발견하는 순간 인천이 달라진다(㈜드림라이크, ㈜더퍼스트팀) ▲덕적도 로컬테마 여행상품(투어닷, 고려고속훼리㈜)과 같은 지역의 자원과 특성을 활용한 협력 사업들이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에는 사업화 지원금이 제공되며, 디지털 전환 기업은 250만 원에서 최대 2천만 원, 협업 프로젝트는 1,500만 원에서 최대 2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역량강화 교육, 맞춤형 컨설팅,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이 병행된다.
특히 협업 프로젝트는 중간평가 결과에 따라 추가 지원금을 지급함으로써 기업의 실행력과 사업의 실효성을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김은효 시 관광마이스과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지역 관광기업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인천 관광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지속 가능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