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관광‧숙박‧외식업계, ‘매력광주’ 긴밀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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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광역시-관광‧숙박‧외식업계, ‘매력광주’ 긴밀 협력

‘광주 방문의 해’ 성공추진 협약…친절‧청결‧안전 다짐

광주광역시-관광‧숙박‧외식업계, ‘매력광주’ 긴밀 협력
[한국시사경제저널]광주시가 ‘2025 광주방문의 해’ 성공을 위해 지역 관광‧숙박‧외식업계와 손을 맞잡았다. 이들 업계는 5·18광주민주화운동 45주년, 광주 2025 현대세계(장애인)양궁선수권대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등 굵직굵직한 대형 이벤트 개최를 앞두고 민관이 함께 관광객들에게 숙박·여행·쇼핑 등 선진 서비스를 구현할 방침이다.

광주광역시는 25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한국외식업중앙회 광주광역시지회, ㈔대한숙박업중앙회 광주광역시지회, ㈔광주관광협회와 ‘2025 광주방문의 해 성공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갑 문화경제부시장, 선석현 광주관광협회장, 이은행 외식업중앙회 광주지회장, 박현길 숙박업중앙회 광주지회장이 참석해 ‘광주방문의 해’ 공동 대응과 긴밀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이들 단체는 ▲방문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친절·청결·안전교육 등 수용태세 개선 협력 ▲특화 관광상품 및 축제‧행사‧이벤트에 대한 홍보마케팅 등 공동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광주를 매력적인 관광도시로 도약시키기 위해 민·관이 협력해 공동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외지관광객을 위한 친절·청결교육 강화, 축제·특화 관광상품 홍보마케팅 등을 중점적으로 펼친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업계 대표들은 “‘광주방문의 해’ 성공을 위해서는 지역관광의 핵심인 먹고 자는 곳의 친절과 청결이 기본이 돼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상갑 문화경제부시장은 “이번 협약에 적극 동참해 주신 지역 협회에 깊이 감사드리며, ‘광주방문의 해’ 성공이 지역 관광산업과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2025 광주방문의 해’에 맞춰 한강 작가의 소설 ‘소년이 온다’를 모티브로 한 관광상품 ‘소년의 길’, 프로야구와 결합한 관광상품 ‘야구광 트립’을 출시하는 등 15개 특화 관광상품을 내놓았다. 또 사계절 내내 축제의 도시로 이끌 광주의 통합브랜드 ‘G-페스타 광주’ 확대에도 힘쓰고 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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