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담양군, 면앙 송순 선생의 문학정신 계승할 ‘제13회 송순문학상’ 공모 추진 |
이번 문학상은 전국의 재능 있는 시인들에게 열린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공모로 운영되며,
공모 부문은 ‘대상’과 ‘새로운시인상’ 2개 분야로 구성되며, 공모 기간은 2025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한 달간이다.
11월 중 당선작 선정 후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0만원, 새로운시인상 수상자에게는 1,000만원을 수여한다.
‘대상’ 부문은 2023년 7월 1일부터 2025년 6월 30일 사이에 출간된 신작 시집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하며, ‘새로운시인상’ 부문은 첫 시집을 내고자 하는 작가의 시집 한 권 분량(50편 내외)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한다.
담양군은 이번 공모를 통해 문학적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지역 문화의 깊이를 더하고, 담양을 대표하는 문학 브랜드로 발전시키고자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문화체육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담양군 관계자는 “면앙 송순 선생의 문학 정신을 현대에 맞게 계승하고, 유망한 시인들이 담양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담양군은 문학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저변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