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생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하반기 '꽃할배 사랑의 반찬 만들기' 특색사업 추진
검색 입력폼
서울/경기

동두천시 생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하반기 '꽃할배 사랑의 반찬 만들기' 특색사업 추진

동두천시청
[한국시사경제저널]생연1동 행정복지센터는 생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9월 27일부터 매주 금요일 11시, 생연1동 주민자치회와 협력해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6명과 함께 3개월 동안 꽃할배 사랑의 반찬 만들기 10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본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인 1조로 활동 보조가 이뤄지며, 독거노인 등과 함께 수업을 통해 배운 요리와 밑반찬을 직접 조리할 예정이다.

윤광회 위원장은 “금번 요리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독거노인의 자립 유도 및 건강 증진 도모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라면서 “쉽게 조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분들이 영양 섭취의 중요성을 알고 이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이호성 생연1동장은 “하반기에도 추진되는 꽃할배 사랑의 반찬 만들기 사업을 통해 독거노인의 건강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독거노인과 협의체 위원이 함께 다양한 음식을 만들고 어르신들이 무력감을 해소하시고 사회관계망을 형성하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정진호 기자 jsakor@naver.com
서울/경기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