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강진 관광 명예홍보사원 인턴십 사업 ‘호응’
검색 입력폼
강진

2024 강진 관광 명예홍보사원 인턴십 사업 ‘호응’

강진군문화관광재단 고도화된 생활인구 증대사업 진행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이 추진한 ‘허영만 화백과 함께 하는 강진 관광 명예홍보사원 인턴십’. 다산초당을 찾았다.
[한국시사경제저널]강진군문화관광재단이 고도화된 생활 인구 증대 사업인 ‘강진 관광 명예홍보사원 인턴쉽’을 최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한국관광공사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 지원사업 공모’ 사업의 하나로 진행된 강진 관광 명예홍보사원 인턴십은 강진 외 지역 사람 대상 단순히 스쳐 지나가는 생활인구가 아닌 어디에서든 강진을 홍보하고 방문을 유도하는 매개자 역할의 생활인구를 양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강진 관광 명예홍보사원 인턴십에 참가한 인원은 약 400명으로 참가비 5만 원 제출, 한국관광공사 E-배움터에서 약 6강의 온라인 강의로 강진에 대해서 학습, 명사들과 함께하는 OT 및 현장답사, 명예홍보사원 인턴십 온라인 카페 ‘강진에서 더 놀자’ 가입 및 활동, 개인계정 SNS 강진 홍보 이미지 및 글 게시 등의 미션을 수행해야 최종적으로 강진관광 명예홍보 사원이 될 수 있다.

명예 홍보 사원이 되면 강진 여행지원금 20만 원과 함께 사원증이 발급돼 강진의 다양한 관광지를 무료로 또는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진급제도를 운영해 홍보 실적에 따라 대리, 과장, 명예이사 등으로 진급할 수 있으며 진급에 따른 포상금도 지원한다.

강진군문화관광재단 임석 대표이사는 “강진 관광 명예홍보사원 인턴십을 통해 지속 관계형 생활 인구를 양성하고 사원들의 역할로 더 많은 사람들이 강진을 알고 또 방문할 수 있길 바란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언제든지 강진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은 이번에 양성된 ‘강진 관광 명예홍보 사원’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내년에도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지속사업으로 가져갈 계획이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