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안전한 겨울빛 축제를 만들자” 안전문화 캠페인 실시
검색 입력폼
함평

함평군, “안전한 겨울빛 축제를 만들자” 안전문화 캠페인 실시

함평군, “안전한 겨울빛 축제를 만들자” 안전문화 캠페인 실시
[한국시사경제저널]전남 함평군이 지난 24일 함평엑스포공원 일원에서 겨울빛 축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함평군과 안전보안관 등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겨울철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참여자들은 축제장을 찾은 군민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어깨띠, 현수막, 홍보물품 등을 활용해 ▲축제장 내 안전사고 예방 ▲한파 대비 안전수칙 ▲화재 예방 ▲생활 속 안전무시 7대 관행 근절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특히, 겨울철 한파와 화재 사고 예방을 위해 방문객들에게 안전 홍보물을 전달하고, 생활 속에서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안전 수칙을 환기시킴으로써 안전한 축제 문화를 만드는 데 주력했다.

한편, 함평군은 지난 5월 ‘함평군 안전보안관 운영 조례’를 제정하고, 지역 내 안전문화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22명의 안전보안관이 활동 중이며, 이들은 불법 주·정차 신고, 사고 다발 구역 점검, 안전 캠페인 참여 등을 통해 지역 안전망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상익 군수는 “겨울빛 축제를 찾는 모든 분이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관광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다양한 안전문화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