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2024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성황리 개최 |
2024년 평생학습 과정의 주요 성과를 군민들에게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성과공유회는 기타, 우쿨렐레, 통기타 등 축하공연으로 행사의 서막을 알렸다.
수강생 소감 발표에 이어, 모둠북, 줌바피트니스, 파크골프지도자 과정 소개 영상이 이어져 참가자들의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이번 성과공유회에는 수묵채색화 등 9개 프로그램과 마을별 평생학습 홈패션 등 6개 프로그램에서 익힌 수생들의 작품을 한 자리에 전시, 올 한 해 익힌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행사장 한편에서는 커피와 꽃차를 제공하는 일일카페가 운영돼 공연과 전시를 즐기며 따뜻한 차 한 잔을 나눌 수 있는 여유로운 공간도 마련됐다.
수강생과 군민 200여 명이 참석해 전시 작품을 감상하고, 다양한 부스 활동에 참여하며 평생학습이 지역사회에 가져다준 긍정적인 변화를 체감했다.
함평군은 올해 ‘평생학습 평생함평’이라는 모토 아래 총 47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을 뒷받침해 왔다.
특히, 광주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과 공동으로 진행한 상·하반기 28개 강좌는 많은 군민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앞으로도 지역민들이 더 많은 배움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할 계획”이라며 “군민과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 도시 함평군을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