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4년 청소년안전망 성과보고회’ 성황리에 마쳐
검색 입력폼
곡성

곡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4년 청소년안전망 성과보고회’ 성황리에 마쳐

청소년 지원 체계의 효율성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곡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4년 청소년안전망 성과보고회’ 성황리에 마쳐
[한국시사경제저널]곡성군은 지난 24일 지역사회 청소년 필수연계기관 관계자와 학교 밖 청소년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청소년안전망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한 해 동안 추진한 다양한 청소년안전망(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 사업과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사업의 성과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행사에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주요 사업 성과와 우수 사례가 발표됐다. 1388청소년 전화 상담, 부모 교육, 개인 상담, 집단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의 실적과 효과가 공유됐으며, 참석자들은 이를 통해 지역 청소년 지원 체계의 현황을 파악하고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특별히 졸업을 맞이한 2명의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졸업식이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축하를 받았다. 또한, 청소년들의 성장을 격려하기 위해 곡성군미래교육재단과 1388청소년지원단 단원이 후원한 장학증서 수여식도 함께 열려 의미를 더했다.

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 청소년 지원사업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는 옥과청소년문화의집 4~5층과 곡성청소년문화의집 2층에 상담실을 운영하며,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등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곡성군은 위기청소년 발굴 및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올해 11명을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대상자로 선정해 생활 지원부터 건강, 학업, 활동 등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적극적인 발굴 활동을 통해 위기 상황에 있는 청소년들을 돕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군은 2년마다 '곡성군청소년위기생활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 조사는 지역 내 청소년들의 생활 실태와 위기 상황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지원 정책을 수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정기적인 실태조사를 통해 곡성군은 청소년들의 변화하는 욕구와 위기 요인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곡성군 관계자는 "이번 성과보고회와 정기적인 실태조사를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 지원 체계의 효율성을 높이고, 청소년들에게 더 나은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하며, 더욱 촘촘한 청소년 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청소년 상담, 위기청소년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이 필요한 분들은 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