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서현옥 의원, 경기도 팹리스 산업 도약, 함께 노력할 것
검색 입력폼
서울/경기

경기도의회 서현옥 의원, 경기도 팹리스 산업 도약, 함께 노력할 것

서현옥 의원, 전국 최초 팹리스 산업 지원 조례 발의, 경기도 선도적 역할 강조

경기도의회 서현옥 의원, 경기도 팹리스 산업 도약, 함께 노력할 것
[한국시사경제저널]경기도의회 서현옥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 3)은 15일, 성남글로벌융합센터에서 개최된 ‘경기도 팹리스 산업 도약을 위한 소통·공감 토크’ 콘서트에 참석하여 경기도 팹리스 산업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의지를 표명했다.

서현옥 의원은 이 자리에서 전국 최초로 '경기도 팹리스 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를 발의하여 지난 12월 30일 본회의를 통과시켰음을 강조하며, 경기도가 팹리스 산업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서현옥 의원은 “경제노동위원회 활동 당시부터 반도체 기업 지원, 인력 양성 등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토론회 등을 개최해 왔지만, 팹리스 기업에 대한 지원은 아직 부족하다고 생각한다”며,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위원으로서 팹리스 산업 지원 조례를 발의하고 통과시키는 데 앞장섰다”고 밝혔다.
또한, “상위법이 없는 상황에서도 경기도가 선도적으로 조례를 제정하여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팹리스 기업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경기도 반도체 산업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택 지역구 의원으로서 반도체 산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이해를 바탕으로, 서현옥 의원은 앞으로도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경기도 팹리스 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적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정진호 기자 jsakor@naver.com
서울/경기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