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추진…“알고 싶은 영농정보 제공”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추진…“알고 싶은 영농정보 제공”

작목별 재배 기술 및 달라진 농정시책 중점 홍보

지난해 실시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사진
[한국시사경제저널]여수시는 다음 달 4일부터 14일까지 9회에 걸쳐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교육은 농업인과 예비농업인 1,200여 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과 6개 읍·면사무소 등에서 진행되며, 농업인뿐만 아니라 농업에 관심 있는 시민도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읍면지역 집합교육은 지역별 특화작물에 맞춰 ▲식량작물(벼, 밭작물) ▲원예(채소, 과수, 돌산갓) ▲특작(참깨, 방풍) ▲농업정책교육(공익직불제, PLS) 등으로 이뤄진다.

이 밖에도 ▲양념채소류 재배기술 ▲기후변화에 대응한 농업의 방향 ▲농업인이 알아야 할 생활법률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과 농작업 안전관리 교육을 확대 추진하며, 농업인의 의무 교육 이수를 위해 공익직불제 교육을 병행한다.

교육 일정은 여수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이나 해당 읍면동 농업인상담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농촌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여수시는 매년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달라지는 농업환경에 맞춰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교육을 구성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업·농촌 현안 해결을 위한 다양한 농업교육을 제공하고 전문성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