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어린이 뮤지컬 그리스로마신화'신들의 왕 제우스'
검색 입력폼
문화

김해시, 어린이 뮤지컬 그리스로마신화'신들의 왕 제우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그리스로마신화 뮤지컬 공연 선보여

어린이 뮤지컬<신들의 왕 제우스>
[한국시사경제저널]김해서부문화센터 2025년 가족중심 어린이 뮤지컬 선보여
어린이 눈높이로 각색한 그리스로마신화'신들의 왕 제우스'뮤지컬 공연개최

서양문화의 근원이자 세계와 인간 이해의 출발점으로 우리의 삶과 예술 속에 살아 숨 쉬는 ‘그리스로마신화’ 다양한 등장인물과 에피소드를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각색하여 입체적이고 쉽게 그러나 진지함과 명확한 주제는 잃지 않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 가족뮤지컬 공연이 김해를 찾아온다.

김해서부문화센터는 오는 3월 15일과 16일 양일간 하늬홀에서 2025년 어린이 가족공연 첫 번째 무대로 어린이 뮤지컬 '신들이 왕 제우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어린이 뮤지컬'신들의 왕 제우스'는 누적 180만 부 이상 판매된 그리스․로마신화 도서를 바탕으로 제작된 작품으로, 신화적 요소들이 우리의 언어와 문화 그리고 예술적 세계관에 어떻게 녹아 있는지를 만화적 스토리텔링 기법을 통해 잘 표현하고 있다.

제우스가 크레타섬에서 홀로 지내며 가족을 찾기 위한 모험을 펼치는 이야기 중심으로 지혜의신 메티스와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고난을 이겨내고 성장하는 모습을 잘 그리고 있다.

이태호 문화예술본부장은 “이 작품은 어린이들이 신화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 자연스럽게 인문학적 시각을 가지도록 길라잡이 역할을 한다. 탄탄한 신화적 배경을 바탕으로 신화 속 영웅들의 모험과 체험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든 교양 콘텐츠로서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어리이 뮤지컬'신들의 왕 제우스'는 24개월 이상 관람 가능하며, 전석에 대해서 상시 45%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공연 관련 자세한 사항은 김해 서부문화센터 홈페이지,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