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활성화 특별위원회, 박람회 준비 박차 |
이날 간담회 자리에서는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정부와 전남도의 협력 방안, 지역 주민 및 관광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홍보 전략 등을 논의했다.
특히,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 전략, 교통 문제 해결 방안 그리고 안전 관리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집중됐다.
이 자리에서 최무경 위원장은 “여수에서 개최되는 세계섬박람회는 단순한 행사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며, “박람회를 통해 국제사회에서의 경쟁력 확보 및 가치를 제고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덧붙여 “특별위원회 차원에서도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참여 유치 활동과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등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라는 주제로 세계 최초로 섬을 가진 나라들이 한데 모여 섬의 역사와 문화를 공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2026년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2개월간 여수시 돌산 진모지구, 개도, 금오도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에 발맞추어 전남도의회에서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활성화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최무경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여수4)을 중심으로 최동익(비례), 송형곤(고흥1), 신의준(완도2), 최미숙(신안2), 김인정(진도), 손남일(영암2), 최정훈(목포4), 류기준(화순2), 진호건(곡성) 의원으로 구성되어 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가고 있다.
이명준 기자 jsako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