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과역면, 든든한 복지실현을 위한 2025년 6개 특화사업 선정
검색 입력폼
고흥

고흥군 과역면, 든든한 복지실현을 위한 2025년 6개 특화사업 선정

과역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심의 의결

고흥군 과역면, 든든한 복지실현을 위한 2025년 6개 특화사업 선정
[한국시사경제저널]고흥군 과역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면 회의실에서 2025년 6개 특화사업 선정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차 심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심의회에는 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지원사업 평가와 2025 특화사업을 선정했다.

올해 특화사업은 2024년 특화사업 중 대상자 만족도가 높은 ▲얘들아~ 힘내! 사업 ▲어버이날 효드림 사업 ▲추석 효드림 사업 ▲정성 가득 밑반찬 지원사업 등 4개 사업을 그대로 유지하고, 신규사업으로 ▲경로당 온열 변기 커버 지원 ▲저소득 취약가구 주거환경개선 등 6개 사업이 선정됐다.

이 사업은 지역민들이 십시일반 기탁한 ‘좀도리 성금’ 모금액 1,200여 만 원으로 추진되며, 도움이 필요한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사용된다.

공공위원장인 이은영 면장은 “과역면 지역민들의 뜻을 모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관 협력의 구심점 역할을 다하고, 행복한 고흥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하며, “선정된 사업이 적기에 추진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데도 보호를 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대상자 발굴과 지원을 위한 지역자원 발굴, 사업 심의 등 긴밀한 민관 협력의 구심체 역할을 하고 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