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2025년 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합의 협약 체결
검색 입력폼
서울/경기

동두천시, 2025년 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합의 협약 체결

동두천시, 2025년 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합의 협약 체결
[한국시사경제저널]동두천시는 19일 박형덕 동두천시장과 임정모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동두천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합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두천시와 교육청은 2023년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2026년까지 매년 부속합의를 체결하며, 미래교육협력지구 세부사업을 운영하고 교육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두천시는 ‘교육자치 활성화를 통한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지역연계교육을 통한 조화롭게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지역의 특색에 기반한 글로컬 미래인재 양성’이라는 3대 추진 목표를 설정했다.

2025년 동두천시 미래교육협력사업 전액 지원 사업은 10개이며 지원 예산은 전년 대비 12% 증액한 27억 원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학부모 교육역량 강화 공모사업, 학생 미래역량 강화 프로그램, 함께 만드는 중·고등학교 프로젝트 등이 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이번 협약을 디딤돌 삼아 동두천미래교육협력지구 비전 실현에 한 걸음 나아가도록 하겠다”라며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교육청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두천시는 미래교육협력사업 외에도 2025년 교육경비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자치 축제 지원, AI 교실 구축 공모사업, 꿈이룸 동아리 공모사업 등 20개의 시 자체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신입생 교복 및 체육복 지원, 학교 환경개선 사업 등 10개의 교육청 대응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진호 기자 jsakor@naver.com
서울/경기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