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지역경제 활성화 상생 협약 … 나주사랑상품권·먹깨비 가맹점 확충
검색 입력폼
나주

나주시, 지역경제 활성화 상생 협약 … 나주사랑상품권·먹깨비 가맹점 확충

시의회, 한국외식업중앙회·대한미용사회·먹깨비 나주시지부와 체결

나주시는 지난 24일 나주시의회, 한국외식업중앙회·대한미용사회 나주시지부, 공공배달앱 먹깨비 대표 관계자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약식을 가졌다.
[한국시사경제저널]나주시와 시의회, 외식·미용업주들이 지역 화폐 가맹점 확대와 공공배달앱 이용 활성화에 힘을 모은다.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24일 나주시의회, 한국외식업중앙회·대한미용사회 나주시지부, 공공배달앱 먹깨비 대표 관계자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약식’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물가, 고환율, 고금리 등에 따른 경기 침체를 겪고 있는 민생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각 협약기관 간 상생과 협력 사항을 담았다.

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진행한 협약식엔 윤병태 시장, 이재남 시의회의장, 김관용 외식업중앙회 나주시지부장, 이정실 미용사회 나주시지부장, 박우정 먹깨비 나주시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외식업중앙회, 대한미용사회는 소속 회원들의 나주사랑상품권 및 공공배달앱 가맹점 등록과 나주사랑카드 단말기, QR코드 거치대 설치를 통해 구매자들의 지역 화폐 이용 편의를 돕기로 했다.

또한 나주사랑상품권 부정 유통 근절과 공공배달앱 이용 활성화 등 시와 의회의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 추진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공공배달앱 먹깨비는 가맹점의 중개수수료, 광고료 부담 절감과 지속가능한 플랫폼 운영에 힘쓰기로 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협약을 통해 나주사랑상품권, 공공배달앱 가맹점의 혜택과 소비자 편리성이 증가해 침체한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며 “소비 활성화를 위한 친절한 응대 서비스와 안전하고 품질좋은 먹거리를 제공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