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립박물관, 2025년 노리숲길 숲속마켓 신규 셀러 모집
검색 입력폼
문화

속초시립박물관, 2025년 노리숲길 숲속마켓 신규 셀러 모집

3월 10일까지 체험, 먹거리, 프리마켓 등 셀러와 굿즈 전시 신청 받아

노리숲길 숲속마켓 관련 카드뉴스
[한국시사경제저널]속초시립박물관은 시민들에게 휴식과 힐링 공간을 제공하는 ‘숲속마켓’을 더욱 풍성하게 운영하기 위해 오는 3월 10일까지 신규 셀러(판매자)를 모집한다.

올해 숲속마켓은 가족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체험형 부스, 속초 특산물 홍보 및 판매, 로컬푸드 마켓, 시민 홍보 부스 등을 중심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속초시가족센터와 협력하여 다문화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속초 지역 소상공인과 공공기관에서 제작한 굿즈 전시 공간도 마련해 소상공인을 활성화하고 시민에게 친숙한 공공기관 이미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셀러 및 굿즈 전시 희망자는 기한 내에 박물관을 직접 방문하여 신청해야 한다. 이번 모집에서는 속초시에 주소지 또는 사업장이 있는 참가자를 우선 모집하며, 전체 모집 인원의 30% 내외의 범위에서 다른 지역 참가자를 모집한다는 방침이다.

2025년 첫 숲속마켓은 4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열리며 이후 11월까지 매달 첫째 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운영한다. 단, 7, 8월은 열리지 않으며, 6월과 9월은 각각 실향민문화축제·설악문화제와 연계하여 3일간 개최되고, 5월과 10월은 연휴 기간을 반영하여 일정이 조정되어 올해는 총 8회, 18일간 운영될 예정이다.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