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청소년 정책 연구회’ 우수 청소년 재단 선진지 견학 실시
검색 입력폼
나주

나주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청소년 정책 연구회’ 우수 청소년 재단 선진지 견학 실시

시흥시 청소년재단, 광명시 청소년재단, 군포시 청소년재단 방문

우수 청소년 재단 선진지 견학 실시
[한국시사경제저널] 나주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청소년 정책 연구회(대표의원 박성은)는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청소년의 건강하고 역량 있는 성장지원 기반 구축을 위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연구 활동은 청소년재단 운영 현황을 청취하고 우수 청소년 정책을 연구하여 나주시 청소년 정책에 접목이 가능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추진됐으며, 박성은·한형철 의원이 참석했다.

첫날 일정으로 시흥시 청소년재단과 광명시 청소년재단을 방문하여 청소년재단의 설립 과정 및 조직 구성 그리고 교육청과 협력 사업 현황에 대해 재단 관계자의 설명을 청취한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튿날에는 군포시 청소년재단을 방문하여 재단의 주요 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군포시 청소년수련관, 진로교육협력센터 그리고 청소년 문화공간인 산본틴터 시설을 둘러보았다.

‘청소년 정책 연구회’ 대표의원인 박성은 의원은 이번 연구 활동을 통해 “청소년 관련 정책의 전문성과 지속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청소년 지원체계를 통합하여 운영하는 청소년재단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라며 “현재 분산되어 있는 나주시 청소년 관련 교육·복지 정책들이 통합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형철 의원은 “청소년 전용 문화공간인 산본틴터는 청소년들의 자율적 활동을 보장하여 청소년들의 성장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라며 “지난 17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나주시 남평읍에 청소년 전용공간의 필요성을 제안한 만큼 나주시와의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청소년 전용공간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청소년 정책 연구회는 박성은 의원을 대표로 임성환·최문환·한형철 의원 등 4명으로 구성된 나주시의회 의원 연구단체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