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곡성몰 입점업체 기부금 전달식 개최 |
이번 기부금은 곡성군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함께 추진하는 지역 취약계층 아동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곡성몰 입점 업체들은 개장 초기부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협력해 ‘입점 업체 나눔 기부 캠페인’에 꾸준히 참여해 오고 있다. 이 캠페인은 매월 곡성몰 수익의 일부를 곡성군 아동의 의료 및 복지 서비스 지원을 위해 기부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모범적인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곡성군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소비자는 곡성몰에서 품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매출이 증가한 입점 업체들은 지역 아동을 위한 기부에 자발적으로 동참하며 선순환 구조를 형성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운영 방식은 곡성몰을 타 온라인 쇼핑몰과 차별화하는 요소로 작용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복지 증진을 동시에 실현하는 지속가능한 모델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조상래 곡성군수는 “곡성몰이 지역 주민과 소비자, 입점 업체가 함께하는 상생의 플랫폼으로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이다. 성공적인 운영과 기부 문화 확산을 통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현재 곡성몰은 115개 업체, 558개 품목을 판매하는 지역 특산품 온라인 유통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개장 이후 누적 매출 14억 5천만 원을 기록하며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