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4일 교사성장마루에서 진행된 신규교사 수업성장을 위한 협의회 |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협의회는 수업으로 성장하는 광주교육을 위해 신규 교사의 교육 환경 적응을 돕고, 신규 교사의 수업 전문성 향상을 위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자 운영됐다. 특히 신규 임용된 교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수업 성장을 위해 함께 지원 방안을 찾았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먼저 수업 성장에 도움이 되는 책을 살펴보면서 교사가 갖추어야 할 수업 전문성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다. 또 초등 수업활성화 정책을 소개하여 신규 교사들이 다양한 수업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어서 신규 교사의 수업 성장을 위한 지원 방안을 신규 교사가 직접 찾아 제안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의회에 참여한 손지성 교사는 “동료 신규 교사들과 수업 성장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어 의미 있었다”며 “앞으로도 동료 선생님들과 함께 수업 철학에 대해 고민하고, 다양한 수업 방법들을 열심히 배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교육청은 이 날 협의회에서 나온 제안을 바탕으로 신규 교사 수업 성장 연수, 멘토링, 수업 성장의 날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생의 다양한 실력은 다양성을 품은 수업으로 키워진다”라며 “신규 교사들의 수업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