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순천문화재단, ‘순천문화자원 콘텐츠 발굴 지원사업’ 참여단체 모집
검색 입력폼
순천

(재)순천문화재단, ‘순천문화자원 콘텐츠 발굴 지원사업’ 참여단체 모집

‘문화자원을 콘텐츠로’, 순천다움을 담은 지역 특화 문화예술 콘텐츠 제작 지원

(재)순천문화재단, ‘순천문화자원 콘텐츠 발굴 지원사업’ 참여단체 모집
[한국시사경제저널](재)순천문화재단은 순천의 고유한 문화자원을 조사하고 창의적인 콘텐츠로 제작하기 위한 ‘2025 순천문화자원 콘텐츠 발굴 지원사업’의 참여단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 내용은 ▲조사 중심의 ‘리서치형(1년차)’과 ▲콘텐츠 제작 중심의 ‘프로젝트형(2년차)’으로 나뉜다.

‘리서치형’은 문화예술 콘텐츠로 발전 가능성이 있는 지역 문화자원의 조사·분석을 지원하고, ‘프로젝트형’은 2021~2024년 본 사업에 참여한 단체를 대상으로 영상, 공연 등 문화예술 콘텐츠 제작 과정을 지원한다.

유형별로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되며, 총 4팀 이내로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단체에는 전문가 컨설팅, 문화자원 공유 컨퍼런스, 결과자료집 제작 등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된다.

신청 자격은 ▲순천시에 등록된 문화예술 또는 연구·기획 단체 ▲단체 설립 1년 이상 ▲단체 구성원 5명 이상으로 세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하며, 오는 4월 4일 오후 5시까지 순천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순천의 고유한 이야기가 발굴되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문화예술 콘텐츠로 발전하여 지역문화의 깊이와 가치를 확장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순천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문화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