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축제추진단 본격 가동! 지역 활력 더할 축제전략 논의 - 한국시사경제저널
순천시 축제추진단 본격 가동! 지역 활력 더할 축제전략 논의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 축제추진단 본격 가동! 지역 활력 더할 축제전략 논의

2025년 33개 주요 축제 운영계획 공유, 부서 간 연계・협력 방안 논의

순천시 축제추진단 본격 가동! 지역 활력 더할 축제전략 논의
[한국시사경제저널]순천시는 지난 25일 축제 운영 부서 간 연계·협력을 통해 축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고자 ‘순천시 축제추진단 1차 회의’를 정원워케이션 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문화관광국장, 관광과장, 주요 축제 담당 팀장 15명이 참석하여 2025년 33개 주요 축제에 대한 세부 운영계획을 공유하고, 협력 추진 시 효과가 큰 축제, 시기 조정 및 장소 분산이 필요한 축제 등 구체적인 축제 실행 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특히, 순천시는 각 축제가 단순한 지역 행사를 넘어, 지역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융합적이고 지속가능한 행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1차 회의를 시작으로 관련 부서 간 협력과 역할 분담을 통해 축제 규모와 효과는 높이고, 예산부담과 시민 피로도는 최소화하여 지역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축제를 만들어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다가오는 29일 순천미식주간을 시작으로 순천의 봄 축제가 본격 시작된다.

순천미식주간은 ‘순천의 맛, 봄’ 이라는 주제로 3월 29일부터 4월 4일까지 운영되며, 순천만 국가정원 스페이스 허브 현장행사, 미식투어, 전통 차 체험, 맛집 도장깨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일주일간 펼쳐질 예정이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