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5일, 함평군-함양군 정보화농업인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
함평군은 27일 “한국정보화농업인연합회 함평군지회와 함양군 정보화농업인연합회가 지난 25일 경남 함양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전자상거래 및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재영 함양군 농업기술센터 소장, 한재규 한국정보화농업인연합회 함평군지회장을 비롯한 양 지역 공무원과 연합회원 20여 명이 참석해 지역 상생과 농업 발전을 위한 협력 의지를 다졌다.
이번 협약은 전자상거래와 누리소통망(SNS)을 활용한 온라인 농산물 판매 촉진과 마케팅 전략 개발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양측은 정보화 세미나를 통해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고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공동사업을 추진키로 약속했다.
특히, 온라인 홍보와 콘텐츠 개발 등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판로 확대와 함께 양 군의 농업 브랜드 가치를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경남 함양군 정연숙 회장은 “함평군과의 협력을 통해 농업 정보화의 새로운 장을 열어 가겠다”며 “농업 정보화의 모범사례를 만들고 전국적으로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함평군 한재규 회장은 “이번 협약은 우리 농업인들이 디지털 시대에 맞춰 변화하고 발전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 농업 정보화의 미래를 밝히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