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5순천미식주간' 현장 행사 성료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 '2025순천미식주간' 현장 행사 성료

지역소상공인과 함께 지역경제와 미식 관광의 새로운 상생의 장 펼쳐

29일 순천맛집 인증식
[한국시사경제저널]순천시는 순천만 국가정원 남문 스페이스 허브 일원에서 지난 29일부터 이틀간 열린 2025순천미식주간 현장행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순천의 맛, 봄’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지역 소상공인과 학생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미식 부스, 지역 로컬 셰프와의 토크 앤 다이닝, 순천맛집 인증식, 안유성 명장 푸드 앤 토크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국가정원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했다.

특히, 국가정원에서 이제껏 경험해 보지 못한 정원 미식피크닉 장을 운영하여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봄의 정원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순천의 봄과 미식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미식관광의 장을 열었다.

한 미식부스 참가 업체 대표는 “순천시와 소상공인들이 함께 행사를 꾸며나갈 수 있어서 정말 뿌듯했고 날씨는 추웠지만 업소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다음에도 함께 할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함께해주신 지역 소상공인과 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고, 순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미식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미식관광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25순천미식주간은 현장행사뿐만 아니라 로컬미식투어(낙안풍류), 정원 차 체험, 전통시장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오는 4일까지 진행된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