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흥군 과역면, 2025년 2분기 기관사회단체협의회 개최 |
회의는 지난 4월 재·보궐선거를 통해 새롭게 임기를 시작한 김재열 군의원과 3월 부임한 박희순 과역초등학교장의 협의회 신입 회원 가입을 환영하며, 참석자 간 상호 인사로 시작됐다.
이어진 논의에서는 오태호 과역파출소장의 보이스피싱 문자 주의 안내, 신재식 과역119안전센터장의 가정 내 쓰레기 소각 행위 엄금 요청, 정영만 팔영농협조합장의 영농철 외국인 계절근로자 활용 방안 소개, 이정락 축협과역지점장의 구제역 주의 및 가축시장 재개장 안내, 조경익 과역중학교장의 2025 작은학교 연합 체육 축제 계획 설명, 여성자원봉사단체의 협의회 가입 신청 건 등이 논의됐다.
이은영 과역면장은 “항상 면정에 적극 협조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지역 인구 유입을 위한 발전 방안과 함께 산불 예방의 중요성도 함께 강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봉래면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일원에서 열리는 제15회 고흥우주항공축제에도 많은 면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과역면은 지난 23일 상송마을에서 올해 첫 모내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농번기에 돌입했다. 이은영 면장을 비롯한 산업팀은 면내 저수지 26개소를 전수 점검하며, 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영농에 전념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행정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