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사랑상품권 모바일(QR코드) 결제 서비스 도입
검색 입력폼
경제

속초사랑상품권 모바일(QR코드) 결제 서비스 도입

이번 달부터 가맹점 모집 시작…내년 1월 QR결제 서비스 적용 예정

속초사랑상품권 모바일(QR코드) 결제 서비스 도입
[한국시사경제저널]속초시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속초사랑상품권 모바일(QR코드)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

이번 서비스는 별도의 상품권 카드 발급 없이 속초사랑상품권 앱(Chak)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가맹점 QR코드를 스캔하고 결제 금액을 입력하면 손쉽게 결제가 완료된다.

특히, 젊은 층의 모바일 유통 및 결제 수요 증가에 발맞춰, 실물 카드 없이 앱을 통해 회원가입 후 즉시 상품권을 충전하고 사용할 수 있는 QR결제 서비스가 올해 연말까지 도입되어 내년 1월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QR 모바일 상품권 도입으로 속초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앱에서 상품권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어 지역 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모바일 결제 서비스는 결제 수수료가 없어 가맹점주들에게 카드 결제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속초시는 이번 달부터 가맹점 모집을 시작하며, 한국조폐공사의 서포터즈가 지역 내 등록 가맹점을 방문해 QR결제 키트 설치 및 무상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가맹점 모집은 기존 카드 가맹점만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방법은 속초사랑상품권 홈페이지나 전화로 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속초시 지역경제과로 연락하면 된다.

이번 모바일 결제 서비스 도입을 통해 지역 시민과 관광객들은 다양한 결제 수단을 지원받아 사용자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젊은 고객층을 유치하여 MZ세대의 속초사랑상품권 이용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상품권 지급 확대와 모바일 간편결제를 통해 관광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소상공인 매출 증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쓸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 지원은 물론, 시민, 관광객 모두가 더욱 편리하게 속초사랑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경철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