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읍, '2025 합천읍민과의 대화' 성공적 개최 |
오늘 행사는 을사년 새해를 맞이하여 읍민과의 대화를 통해 “합천을 새롭게! 군민을 빛나게!”라는 슬로건으로 군정운영방향을 설명하고, 읍민의 생생한 현장 의견을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군정 현황 설명, 읍정보고, 합천읍민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이동률 기획예산담당관이 △2024년 군정 주요성과, △2025년 군정 주요업무 계획, △합천읍 현안사업, △새해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 등 군정 현황을 설명했다.
뒤이어 읍정보고에서는 오미화 합천읍장이 △출산의 기쁨! 든든한 합천읍!, △지방세 납세편의시책 추진, △하늘과 함께하는 산림 지킴이,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순서로 2025 주요업무계획을 보고했다. 이어서 합천읍 건의사항을 간략하게 보고한 뒤, 현장에서 읍민들과 김윤철 군수의 질의 및 답변 시간을 가졌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열 명 가량의 읍민이 건의한 내용들에 대해 성실히 답하며 ”오늘 행사를 통해 읍민들과 진정한 소통의 기회를 가졌다“며 ”읍민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 여건과 상황을 고려해 건의사항을 합리적으로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오미화 합천읍장은 "합천군 행정의 중심지이자 유구한 역사의 고장인 합천읍을 방문해주셔서 감사하다"며 “활기찬 합천읍이 될 수 있도록 관심을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합천읍을 시작으로 개최된 '2025 군민과의 대화'는 21일까지 합천군 17개 읍·면을 순회하며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현장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갖고 군정 정책에 반영하여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