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5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본격 추진
검색 입력폼
장흥

장흥군, 2025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본격 추진

변화된 농업정책, 기후변화대응 품목 재배기술 교육 추진

장흥군, 2025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본격 추진
[한국시사경제저널]장흥군은 오는 15일 친환경농업 실천 교육을 시작으로 2월 13일까지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 1,000여명을 대상으로 총 17회 걸쳐 실시한다.

전문성과 현장 경험이 접목된 양질의 교육을 위해 농업기술센터 전문지도사들과 외부전문가들이 찾아가는 읍·면 순회 교육을 추진한다.

농업인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장흥사무소와 연계하여 공익직불제 교육도 병행한다.

교육과정은 2024년 농업인 설문조사와 관심도를 반영해 기후변화대응 식량작물 및 친환경농업, 레드향, 애플망고 등 특화작목 9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탄소중립 등 기후변화 대응, 과수화상병, 농약안전사용, 농정시책, 농업기술 등 변화된 농업 정책도 홍보할 계획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사전 신청없이 당일 현장 수강이 가능하며,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및 읍·면 회의실, 다목적회관 등에서 진행된다.

장흥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기후변화에 대응한 품목별 병해충 방제, 친환경 토양관리 등 핵심 재배기술 중심으로 추진될 예정이다”며,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통해 농업소득 증대로 연계될 수 있도록 농업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일정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에 문의하면 된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