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가족센터, 2025년 프로그램 개강식 개최
검색 입력폼
곡성

곡성군 가족센터, 2025년 프로그램 개강식 개최

다문화 가정의 안정적인 정착과 적응을 위한 소통의 자리 마련

곡성군 가족센터, 2025년 프로그램 개강식 개최
[한국시사경제저널]곡성군가족센터는 지난 22일 곡성 관내 다문화가족 및 지역 주민들을 초대하여 2025년 가족센터 프로그램 개강식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개강식에서는 곡성군가족센터 직원과 2025년 사업을 진행할 강사들의 소개와 더불어 각 사업의 담당자들이 직접 2025년도 가족센터 프로그램 및 센터 사업을 안내했다.

프로그램 이벤트를 통해 참여자들이 같이 즐길 수 있는 축제 같은 개강식을 구성하여 사업 설명에 집중함으로써 프로그램과 사업을 훨씬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이 다문화가족이 안정적이고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인식을 심어주었다.

해를 거듭할수록 개강식에 참여하는 지역민이 많아지고, 센터 프로그램 및 사업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개강식 마무리 단계에서 이날 참여한 다문화가정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요구도 조사를 진행함으로써, 앞으로 가족센터가 가족복지를 위해 어떠한 일을 해야 할지 방향성을 제시하는 기회를 마련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곡성군가족센터장은 “곡성군가족센터의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의 이해를 도와 곡성 관내 다양한 가족의 맞춤형 서비스에 참여를 이끌고, 건강한 삶을 위한 가족복지 구현의 내실화를 견고히 하는 가족센터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다문화가정이 건강하고 안정적으로 지역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으며, 관련 문의는 곡성군 가족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