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주광역시 서구청 |
행정안전부는 전국 243개 지자체(광역 17, 기초 226)를 대상으로 지난해 지자체의 혁신 성과와 관련한 혁신역량, 현장 중심 소통, 서비스 개선과 행정 사각지대 해소, 행정 효율화 등 11개 지표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다.
서구는 기관장의 혁신 리더십, 일하는 방식 혁신 및 조직문화 개선, 현장중심 소통, 행정 서비스 사각지대 해소, 미래세대를 위한 정책 발굴, 주민에게 체감되는 민생중심 정책 등 대부분의 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서구는 ▲자체적인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펀온워크(Fun-On-Work) 운영 ▲청년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가족돌봄청년수당’ ▲생활 민원을 문자 한 통으로 간편하게 해결하는 ‘바로문자하랑께 ▲명장 성공스쿨, 장사의 신, 청년 거점 공간 조성 등 청년 및 지역경제 활성화 ▲주민 주차난 민원 해결을 위한 ‘학교 공유주차장’ 개방 등 주민 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주민이 만족하고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혁신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가 8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이라는 좋은 결실을 맺었다”며 “급변하는 시대환경에 발 빠른 대처와 새로운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의연한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혁신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