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5년 농업인대학 미래농업과정 입학생 모집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 2025년 농업인대학 미래농업과정 입학생 모집

오는 4월 4일까지 입학 신청서 접수, 스마트농업기술 및 아열대재배기술 교육

2025년 농업인대학 미래농업과정 입학생 모집
[한국시사경제저널]순천시는 오는 4월 4일까지 2025년 농업인대학 미래농업과정 입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5년 순천시 농업인대학 미래농업과정은 4월 24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0월 30일까지 스마트농업 기술교육 및 아열대 재배기술 교육을 21회(83시간) 실시한다.

올해는 국립순천대학교와 협의하여 농업과학교육원 스마트팜 실습교육장에서 파종, 육묘, 착과량 조절, 수확 등 스마트팜 실습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미래농업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열대 재배기술 강의는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온난화대응연구소의 문두경 박사와 前)전라남도농업기술원 손동모 박사를 초청해 아열대 과수와 채소에 대한 이론 교육을 진행하고, 제주에서 만감류를 재배하는 선도 농업인을 강사로 활용하는 등 아열대 작물에 대한 전문적인 재배기술 교육을 진행한다.

입학 신청은 순천시청 및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공고문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로드해 방문, 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순천시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창의적인 선도 농업인 육성을 위해 전문적인 교육과 선진기술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는 교육에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교육에 관한 문의는 순천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 농업인육성팀으로 하면된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