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 온기 가득! ‘참! 좋은 사랑의 밥차’ 시동 걸다.
검색 입력폼
순천

(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 온기 가득! ‘참! 좋은 사랑의 밥차’ 시동 걸다.

(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 온기 가득! ‘참! 좋은 사랑의 밥차’ 시동 걸다.
[한국시사경제저널](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는 IBK기업은행에서 지원하는 ‘참! 좋은 사랑의 밥차 사업’을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랑의 밥차는 매주 화요일(공휴일 및 7~8월 하계제외) 순천의료원에서 우리 지역의 식사 지원이 필요한 어르신 300여 명을 대상으로 균형 잡힌 영양식단을 지원한다. 또한, 다양한 봉사단체와의 연계를 통해 다채로운 음악공연과 의료지원, 원예체험, 노무상담도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신숙 (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은 “많은 봉사자들이 우리 지역의 소외된 분들께 온정 가득한 한 끼 식사를 대접하기 위해 참여해 주고 계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사랑의 밥차가 온기를 나누는 전도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봉사자들의 정성과 사랑이 담긴 식사에 밥차를 방문하는 분들이 위로와 힘을 얻고 가길 바라며, 순천시는 사회적 배려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에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참! 좋은 사랑의 밥차’는 지난 1월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사고 현장에서 3일간 복구인력 및 유가족 2,700명의 식사를 지원하는 등 재난재해 현장 복구활동에서도 적극 활약한 바 있으며, 최근 산불 피해를 입은 경북 안동 지역에도 ‘사랑의 밥차’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2021년부터 한국철도공사전남본부의 ‘지역사회희망밥차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더 많은 분들에게 온기나눔을 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다.

아울러, 순천의료원에서는 매주 ‘참! 좋은 사랑의 밥차’ 운영에 필요한 장소제공과 전기 및 식수 등을 무상으로 지원하여 이웃사랑 실천에 동참하고 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