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신광면 주민자치회, 선진지 견학으로 한 단계 도약
검색 입력폼
함평

함평군 신광면 주민자치회, 선진지 견학으로 한 단계 도약

28일, 신광면 주민자치회, 곡성군 죽곡면 주민자치회 선진지 견학
[한국시사경제저널]전남 함평군 신광면 주민자치회가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해 곡성군 죽곡면을 방문하며 자치활동의 내실을 다졌다.

함평군은 1일 “신광면 주민자치회 자치위원 30명이 지난 28일 곡성군 죽곡면 주민자치회를 방문해 선진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주민자치회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고 성공적인 사례를 벤치마킹함으로써 지역 맞춤형 정책 발굴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됐다.

죽곡면 주민자치회는 지역사회 중심의 다양한 시도를 통해 주민자치의 선두 주자로 평가받고 있으며, 이날 신광면 자치위원들은 현장 방문을 통해 실제 운영 사례를 듣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는 기회를 가졌다.

장영식 신광면 주민자치회장은 “2기 자치회가 출범한 가운데, 위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을 다질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견학을 계기로 우리 지역에 맞는 정책을 적극 발굴하고 주민이 중심이 되는 신광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심희숙 신광면장은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항상 힘써주시는 주민자치회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행정에서도 주민자치 성공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광면 주민자치회는 초고령화와 인구감소 등 지역이 당면한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주민 주도의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며 지속 가능한 지역 공동체 구축에 힘쓰고 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