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 도서관 주간 맞아 프로그램 ‘풍성’
검색 입력폼
교육

광주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 도서관 주간 맞아 프로그램 ‘풍성’

12~23일까지 한강 작가 작품 필사하기 등 운영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의 날’(광주중앙도서관)/광주시교육청 제공
[한국시사경제저널]광주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이 도서관 주간을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광주중앙도서관은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

'꿈을 키우는 씨앗, 도서관에 묻다'를 주제로 ▲도서관의 날 기념 온라인 퀴즈 ▲한강을 읽다, 마음을 쓰다 ▲책 읽고 행운 돌리기 ▲과월호 잡지 나눔 ▲추천·인기도서 목록 제공 및 전시 ▲온라인 원화 전시 '멸치 다듬기' ▲책 속 향기 한 스푼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도서관의 날 기념 온라인 퀴즈’는 도서관의 날 관련 온라인 퀴즈를 맞히면 추첨을 통해 4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5천원)을 증정한다.

‘한강을 읽다, 마음을 쓰다’ 프로그램은 최근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의 문장을 직접 써보며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제공한다.

분관 최상준도서관은 12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 봄을 싹 틔우다’ 프로그램 ▲봄엔 쓰자! 펜슬 홀더 만들기 ▲눈 편한 독서: 큰글자도서 ▲말하는 도서관, 들리는 종이책: 더책 ▲과월호 잡지 나눔 행사 ▲지역 작가 도서 코너: 광주가 사랑한 소설가들 ▲이달의 책 이야기: 도서관의 역사 등을 준비했다.

‘도서관, 봄을 싹 틔우다’ 프로그램은 선착순 50명의 참가자에게 씨앗 화분 키트를 증정한다. 초등학생을 위한 ‘봄엔 쓰자! 펜슬 홀더 만들기’는 친환경 재료를 이용해 펜슬 홀더의 의미를 이해하고, 직접 펜슬 홀더를 제작하며 창의력과 환경의식을 기른다.

광주중앙도서관 문명숙 관장은 “시민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힐링의 시간을 갖고, 일상 속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