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보건소,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챌린지 운영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보건소,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챌린지 운영

모바일 앱(워크온)을 통한 치매 인식개선 앞장

한마음 걷기 홍보 포스터
[한국시사경제저널]강진군보건소가 오는 14일부터 27일까지 14일간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이용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챌린지는 군민이 한마음으로 치매 극복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친화적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하여 강진군 치매안심센터에서 마련한 행사이다.

참여방법은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Walkon)'앱을 통해 진행되며, 강진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워크온 앱 가입은 휴대폰 앱스토어에 '워크온'을 검색해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강진군 치매 극복 걷기' 챌린지 참여하기 버튼을 누른 후 기간 내에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4월 14일부터 27일까지 14일 내 98,000보 달성을 목표로 하고( 1일 최대 8,000보까지 인정),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한 군민에게는 선착순으로 15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기념품은 4월 28일부터 5월 9일까지 강진군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한준호 보건소장은 "치매는 더 이상 남의일이 아닌 우리 모두가 함께 극복해야할 과제“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과 함께 건강한 노후와 치매없는 지역사회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참여와 관련하여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강진군치매안심센터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