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장애인종합복지관, 천연염색 체험 프로그램 성료
검색 입력폼
무안

무안군 장애인종합복지관, 천연염색 체험 프로그램 성료

무안군 생활개선회 천연염색을 통해 자연과 공감

무안군 장애인종합복지관, 천연염색 체험 프로그램
[한국시사경제저널]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2일 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인과 함께 무안군 대표 특산품인 양파를 이용한 ‘천연염색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무안군생활개선회 염색분과 회원들과 함께하는 맞춤형 체험학습으로 자연친화적인 활동을 통해 이용인들의 창의성과 감성을 자극하고 일상에서 새로운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용인들은 생활개선회원의 안내에 따라 염색 기법을 배우고, 직접 손으로 염색 작품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용인들은 익숙치 않은 활동에 다소 긴장한 모습을 보였지만, 점차 흥미를 느끼며 적극적으로 참여했고 완성된 작품에 대한 자부심과 성취감을 드러냈다.

박성남 관장은 “자연의 색을 체험하며 참여자들의 정서적 안정과 만족감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자기표현의 기회를 넓히는 데 큰 의미가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 앞으로도 무안군 지역사회 단체와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체험 중심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주체적으로 삶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