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산 무안군수, ‘이번 주 청렴직원’ 릴레이 전달식 개최…청렴문화 확산 앞장
검색 입력폼
무안

김산 무안군수, ‘이번 주 청렴직원’ 릴레이 전달식 개최…청렴문화 확산 앞장

공직사회 청렴 실천 분위기 확산 기대

청렴 부서에서 업무 결재를 하고 있는 김산 군수
[한국시사경제저널]전남 무안군은 지난 3월부터 청렴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추진 중인 ‘가장 청렴할 것 같은 직원을 찾아라!’ 9회차 청렴직원 릴레이 전달식을 30일에 개최했다.

청렴직원 릴레이는 매주 2명의 직원을 선정해 총 40회, 80명을 릴레이 방식으로 이어가는 프로그램으로 청렴한 공직문화를 정착시키고 일상 속 청렴 실천을 생활화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청렴 릴레이는 김산 군수가 직접 해당 부서를 찾아가 ‘이번 주 청렴직원’에게 청렴피켓과 청렴소화기를 전달하며 진행됐다.

특히, 김산 군수는 전달식 이후 해당 부서에서 업무 결재를 하고 직원들과 함께 차를 마시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청렴을 주제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직원들은 평소 부서 운영과 관련한 건의 사항을 편안하게 전달했으며, 김산 군수는 이를 경청하며 공감과 소통을 기반으로 열린 대화를 이어갔다.

9회차‘이번 주 청렴직원’은 지역개발과 조향례 팀장, 주민생활과 장성은 주무관이 각각 선정됐고, 다음 부서는 추첨을 통해 인구정책과와 운남면사무소가 각각 선정됐다.

김산 군수는 “청렴직원으로 선정된 분들께 축하드린다”며 “청렴은 조직의 신뢰를 지탱하는 가장 중요한 가치인 만큼 일상에서 청렴을 실천하는 공직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무안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