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소방서, ‘설 명절 유관기관 합동 화재예방 캠페인’ 이벤트 홍보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소방서, ‘설 명절 유관기관 합동 화재예방 캠페인’ 이벤트 홍보

강진소방서, ‘설 명절 유관기관 합동 화재예방 캠페인’ 이벤트 홍보
[한국시사경제저널]강진소방서는 강진읍 오감통시장에서 설 명절을 맞아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화재예방 및 소방안전문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설 연휴를 앞두고 전통시장과 다중이용시설에서의 화재 위험성을 알리고, 지역 주민과 상인들에게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화재예방 수칙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강진소방서를 비롯해 강진군청, 전라남도 교통연수원, 강진군 모범운전자회, 강진군 의용소방대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해 전통시장 상인들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강진소방서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화재 위험이 높은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화재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며, "주민 여러분께서도 전기·가스 안전 점검을 철저히 하고 화재 예방 수칙을 준수해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전통시장 내 화재 예방을 위한 주요 수칙이 담긴 리플릿과 홍보물을 배포하고, 전통시장 상인들과 함께 소방차량이 진입할 수 있도록 소방차 전용 주차구역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시간도 가졌다.

강진소방서는 설 연휴 기간 동안 24시간 비상근무 체제를 유지하며,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