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5년도 환경보전기금 지원사업 공모…3월 7일까지 신청 접수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 2025년도 환경보전기금 지원사업 공모…3월 7일까지 신청 접수

광양시청
[한국시사경제저널]광양시는 지역 환경개선 및 보전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조성된 환경보전기금의 2025년도 지원사업을 오는 3월 7일까지 공모한다고 25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인 2025년 2월 24일 기준으로 광양시에 등록된 비영리 민간 환경단체 및 시민단체다.

지원사업은 ▲ 환경교육 및 홍보 활동 ▲ 환경보전대책 수립 및 조사·연구 활동 ▲ 민간 환경단체 활동 지원 ▲ 지역 환경개선사업 등 환경보전 활동과 관련 있는 사업이다.

사업 신청 기간은 2월 24일부터 3월 7일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광양시 누리집(시 홈페이지) 공고에서 제출서류를 확인한 후, 광양시청 환경과(광양시 시청로 33, 4층)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지원사업의 예산 규모는 총 4,000만 원으로, 사업별로 최대 600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금액과 선정 단체는 환경보전대책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되며, 결과는 4월 초에 단체별로 개별 통지된다.

황광진 광양시 환경과장은 “2006년부터 추진된 환경보전기금 지원사업은 환경정책 수립・추진 과정에서 시민들의 참여를 확대하는 등 민간 환경단체와 시민단체의 자발적인 환경보전 활동을 촉진해 왔을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환경보전 역량 강화에도 기여해 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환경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민간 부문의 환경보전 활동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환경보전기금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며 “단체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소통함으로써 양질의 사업들을 발굴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