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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특례시, 문화관광 분야 직원 역량 강화 나선다 |
이번 특강은 급변하는 문화관광 소비 흐름을 이해하고, 이를 정책 및 산업화 시책에 반영해 지속 가능한 문화관광 발전 기반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문화자원과 관광 산업화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급변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한 시책 추진력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특강을 맡은 한국공공마케팅 연구원 탁훈식 원장은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평가자문단 위원, (사)한국 스타트업 콘텐츠 진흥협회 이사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다. 이전에는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이사, 산업연구원의 ‘밀양 지역특화산업 혁신전략수립 연구’ 자문위원 등으로 지역 문화관광 산업 발전에 기여한 바 있다.
이날 강연의 주요 내용은 크게 두 가지로 구성됐다. 첫 번째는 '문화관광 소비의 변화 이해'로, 문화관광 산업의 개념과 소비경향 변화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다뤘다. 두 번째는 '문화관광 산업화 정책 변화 이해'로 글로벌 미디어의 등장에 따른 영향, 도시마케팅 및 공공마케팅의 중요성, 그리고 실제 산업화 성공사례들을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정숙이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직원들이 최신 문화관광 흐름을 파악하고, 창원의 문화자원을 관광 산업화하는 데 있어 실질적이고 창의적인 정책 개발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더불어 “문화관광 분야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직원들이 변화하는 소비 흐름과 정책 방향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직원들이 더욱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정책을 펼쳐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